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7 행복주택 입주자격 최신정리

by 불사랑 2017. 4. 22.
반응형


행복주택 : 대학생, 신혼부부, 사회초년생을 위해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에 지어지는 임차료가 저렴한 도심형 아파트. 



위의 소개와 같이 행복주택이라는 것은 위의 각 계층 중에서도 경제적 자립을 위한 도움이나 도움을 요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대중교통 등의 여건과 편의 인프라가 갖추어진 장소에 아파트를 건설하여 자격이 되는 분들을 대상으로 저렴하게 임대료를 받고 분양하는 공공임대주택을 말합니다.



국공립어린이집 또는 공공도서관 등의 주민을 위한 편의시설 인근에 건설이 되는 행복주택은 요즘 힘든 경기로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한데요. 오늘은 이러한 행복주택 입주자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언론보도에 의하면 2017년까지 행복주택이 약 14만호 정도 공급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행복주택에 입주할 수 있는 계층은 정해져 있습니다. 신혼부부나 대학생, 취약계층, 노인계층, 사회초년생, 산업단지근로자 등의 6개 계층이 가능하며 이러한 각 계층에 따른 입주자격이 조금씩 상이합니다.



행복주택 공급비율을 보면 주로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와 같이 경제적 자립에 도움이 필요한 젊은 계층에 공급비율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려 80%나 되기 때문이죠.


 

그럼 각 계층별 행복줕택 입주자격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을 보면 각 계층별 입주자격과 소득기준을 충족이 되어야 입주신청이 가능하죠.



조금더 구체적인 입주자격을 나타냈습니다. 우선은 표면상 위의 자격요건에 해당된다면 실제 자가진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인에게 소득수준이라는 단어가 생소할지 모르기에 이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나와 있는 곳도 방문하여 확인할 필요가 있죠.



행복주택 사이트를 검색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2017 행복주택 공급지역 확인과 각종 정보에 대한 안내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공급할 행복주택의 입주자모집 공고도 확인가능합니다.


상단메뉴의 '입주자격 자가진단'을 이용해 내가 자격이 되는지도 알 수 있군요.



오늘은 이상으로 2017 행복주택 입주자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