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귀에 물빼는법 요렇게 해보자!

by 불사랑 2018. 3. 22.
반응형

오늘 날이 많이 풀리고 미세먼지도 날라가서 쾌청한 하루였죠? 큰애 하원전에 유치원 운동장에서 공차기 놀이하고 즐겁게 들어와서 그 기분 유지하라고 동생이랑 거품목욕 시켰는데요.

 

 


갑자기 큰애 울음소리가 들려서 가보니 물에서 잠수놀이를 했는지 어쨌는지 머리카락도 젖어있고 얼굴에 거품이 묻어있는거에요. 



얼른 거품기 없애주고 다독이는데 또 귀~ 귀가 이상해 징징징 거려서 급한데로 대충 헹구고 왜 그런가 봤더니 물이 들어가서 그런거였어요..

 

 


귀에 물빼는법은 알고있긴 한데 내몸이 아니라 물 빠지는 느낌이 안나서 한시간 내내 물어보면서 물빼느라 애먹었어요.. 귀에 물빼는법 쉬운 방법 알려 드릴게요.



유아일 경우 성인처럼 귀에 물이빠질 때까지 목을 오래 젖히기 힘듭니다. 이럴땐 드라이기 도구를 이용해 보세요. 


방법은 머리 말리듯이 사용해주되, 뜨거운 바람은 오래 맞으면 귀에 화상입을 경우도 있으니 차가운 바람으로 해두고 손목 스냅을 이용해 흔들면서 귓속 수분이 제거 될만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주의사항은 뜨거운바람 no! 드라이기와 귀의 간격이 가까운것 no! 드라이기를 귀에 고정 시키는것도 no! 



소리에 예민한 아이들은 평소 머리말릴때 드라이기 거부를 하곤 합니다. 이럴경우 휴지나 화장솜을 적당한 두께로 말아 귀에 꼽은후 10-20초 정도만 살짝 고개를 옆으로 젖혀주세요.


서있는 상태에서 고개 젖히는걸 힘들어 할 경우도 있으니 옆으로 눕히는 방법도 좋습니다.



성인일 경우 위의 방법처럼 드라이기, 귀에 물찬곳이 밑으로 오게끔 옆으로 고개를 젖히는 방법, 손가락을 이용해 귀 수압을 빼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은 짧게는10초 , 길게는 30초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는 방법이고 10명중 1명 꼴로 귀에 염증을 일으키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제일 간단하고 염증도 일어나지 않는 귀에 물빼는법 딱하나 더 알려드릴게요. 바로 잠수용어인 이퀄라이징 방법입니다. 


 


주로 깊은 심해에 내려가면 수압때문에 귀가 멍멍해지는데 이때 입과 코를 막은해 숨을 내뱉으면 귀가 뻥 뚫리는데 바로 이 방법을 접목시키면 귀에서 물이 주르륵 흘리는것을 느끼실겁니다.


비행기 이착륙, 높은고도의 산행, 빠른속도의 기차를 탔을때도 나타나는 증상이니 기억하셨다가 활용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