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방차 길터주기 행사 중에 골목길 주정차 과태료 위반 단속

by 불사랑 2017. 1. 11.
반응형


오늘 저희 동네에 커다란 소방차 들이 밀고 들어왔어요. 소방차 앞에는 플래카드를 붙였는데 소방차 길터주기 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하더군요. 제 차는 골목길 전봇대 뒤에 숨겨 놓았습니다. 그래서 걸리지 않겠지 하고 놀고 있었는데 나중에 나가보니 글쎄 주정차 과태료 위반 단속에 걸렸다는 안내장이 붙어 있었어요.


너무 당황한 나머지 저는 소방서에 전화를 했어요. 단속 되었는데 어떻게 그럴 수 있냐고. 그러니 그 안내 데스크에서 이렇게 말하더군요.


"소방차 길터주기에 참여하지 않는 차량은 단속대상입니다."


그래서 저는 전봇대 뒤에 제 차를 숨겨 놓아 통행에 아무런 지장이 없었다고 변명했어요. 그러니 그 분이 무슨차냐고 물으시더군요. 어떻게 숨겨 놓았는지도.


그래서 저는 이렇게 이야기 했어요.


"제 차는 볼보에서 나온 타이탄 트럭인데 전봇대 뒤에 살짝 숨겨 놓았다구요!"


그러자 그분은 그 큰 차를 길에 주차 해 놓으니 소방차량이 한참을 통행하지 못했다고 하소연하더군요. 그랬습니다. 알고 보니 제 차는 매우 큰 모래 실는 차량이었어요. 그리고 생각해보니 전봇대는 너무 작고 얇았어요. 그래서 저는 이렇게 변명했어요.


"전봇대 뒤에 큰 트럭을 숨겨 놓지 않음만 못한 것은 트럭위에 깨알같은 모래들을 손으로 세어 보지 못하는 것과 같지 아니함만 못한 것인데 소방차가 그 길을 통행한다손 치더라도 작은 골목길을 그냥 지나치지 못함만 아니하는 것이 잘 된것인가요?"


그랬더니 그 분이 갑자기 저희 집으로 구급차를 보내셨어요. 저보고 병원진료가 급하게 필요한 상황이라 말씀하시더군요. 


소방관 아저씨들 항상 수고하십니다. 힘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