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점차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더 추워지기 전에 등산을 한번하려합니다. 오늘은 저도 참고하고자 가야산 등산코스에 대해 안내하려합니다. 가야산을 가보셨나요?
가야산에는 회장암으로 이루어진 정말 화려한 산악의 경관과 또 화강암에 의해 만들어진 하천의 경관이 공존하는 곳입니다. 특히 가야산은 불교의 성지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팔만대장경, 해인사, 홍류동계곡 등의 볼거리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또 뛰어난 자연경관에 더해 명승고적에 의해 예부터 뛰어난 지덕을 갖춘 산으로 여겨진 곳이기도 합니다. 모르는 분들 위해 설명을 해 드렸어요. 가야산 등산코스에 알아봅시다.
가야산은 국립공원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코스를 알아보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가야산이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홈페이지 주소가 나오면 선택합니다. 등상 하시는 분들에게 유명산 코스라고 합니다.
저는 등산을 가본적이 별로 없지만 주위 분들에게 얘기를 많이 들어 산 이름 대충 알고 있어요. 곧 단풍이 시작되니 다들 한번 가보는 것은 어덜까요?
국립공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국립공원탐방 - 가야산 국립공원'을 선택합니다.
가야산 국립공원 페지지로 전환이 되면 이 곳에서 코스를 알아보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탐방코스 ? 가야산 소리길을 한번 선택해 보았습니다.
가야산 소리길의 경우 소리길 입구에서 영산교까지 6km(2시간 30분)이 걸리네요. 적은 거리는 아닌듯합니다. 이 코스는 소나무림의 청량함까지 느낄 수 이쓰며 주로 저지대로 이루어져 저 같은 여성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소리길뿐만 아니라 가야산1코스, 남산제일봉1코스, 만물상코스, 남산제일봉2코스, 가야산2코스 등 각 코스에 대해 안내 되어 있으니 한번씩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구간마다 사진과 함께 볼거리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리길 입구에서 시작해 농산정까지 4.1km(1시간40분) 걸리는군요.
농산정에서 길상암 구간 1.0km(30분)걸려요! 흙길 탐방로, 목재 교량, 길상암, 탐방객 쉼터도 있어요. 길상암에서 영산교 교간0.9km (20분)처럼 각 구간에 대한 안내와 소요시간, 거리 등을 보고 코스를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