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야산 등산코스 선택하는 방법

by 불사랑 2017. 10. 29.
반응형

날이 점차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더 추워지기 전에 등산을 한번하려합니다. 오늘은 저도 참고하고자 가야산 등산코스에 대해 안내하려합니다. 가야산을 가보셨나요? 

 

 


가야산에는 회장암으로 이루어진 정말 화려한 산악의 경관과 또 화강암에 의해 만들어진 하천의 경관이 공존하는 곳입니다. 특히 가야산은 불교의 성지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팔만대장경, 해인사, 홍류동계곡 등의 볼거리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또 뛰어난 자연경관에 더해 명승고적에 의해 예부터 뛰어난 지덕을 갖춘 산으로 여겨진 곳이기도 합니다. 모르는 분들 위해 설명을 해 드렸어요. 가야산 등산코스에 알아봅시다. 



가야산은 국립공원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코스를 알아보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가야산이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홈페이지 주소가 나오면 선택합니다. 등상 하시는 분들에게 유명산 코스라고 합니다.

 

 


저는 등산을 가본적이 별로 없지만 주위 분들에게 얘기를 많이 들어 산 이름 대충 알고 있어요. 곧 단풍이 시작되니 다들 한번 가보는 것은 어덜까요?



국립공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국립공원탐방 - 가야산 국립공원'을 선택합니다.



가야산 국립공원 페지지로 전환이 되면 이 곳에서 코스를 알아보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탐방코스 ? 가야산 소리길을 한번 선택해 보았습니다. 



가야산 소리길의 경우 소리길 입구에서 영산교까지 6km(2시간 30분)이 걸리네요. 적은 거리는 아닌듯합니다. 이 코스는 소나무림의 청량함까지 느낄 수 이쓰며 주로 저지대로 이루어져 저 같은 여성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소리길뿐만 아니라 가야산1코스, 남산제일봉1코스, 만물상코스, 남산제일봉2코스, 가야산2코스 등 각 코스에 대해 안내 되어 있으니 한번씩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구간마다 사진과 함께 볼거리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리길 입구에서 시작해 농산정까지 4.1km(1시간40분) 걸리는군요.


농산정에서 길상암 구간 1.0km(30분)걸려요! 흙길 탐방로, 목재 교량, 길상암, 탐방객 쉼터도 있어요. 길상암에서 영산교 교간0.9km (20분)처럼 각 구간에 대한 안내와 소요시간, 거리 등을 보고 코스를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가야산 등산코스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안내해 드렸습니다. 다른 여러 코스도 있으니 확인하고 안전한 산행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