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기자차 끓이는법 건강하게 즐겨요

by 불사랑 2018. 2. 21.
반응형

날씨가 차갑고 쌀쌀할땐 역시 손과 속을 녹여주는 따뜻한 차 한잔이 생각납니다. 커피 한 잔도 좋지만 이왕이면 몸에 좋은 차를 찾게 되요. 오늘은 몸에도 좋은 구기자차 끓이는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차의 종류마다 향과 맛이 달라 냄새로 한번 힐링되고 맛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데 개인적으로 겨울엔 오미자차, 생강차, 구기자차를 선호 합니다.



오미자는 새콤달콤 해서 차갑게 마셔도 좋고, 따뜻하게 마셔도 좋고, 생강차는 알싸한 맛과 감기에 좋고, 구기자차는 물처럼 자주 마셔도 탈도 없고 구수한 맛을 좋아하거든요.

 

 


구기자를 좋아하는 분외에는 따로 구입하지 않고 선물받으신 분들도 꽤 계실텐데요. 고마운 마음에 선물받은거 썩히지 말고 구지자차 끓여 드시는건 어떨까요? 구기자차 끓이는법도 어렵지 않으니 모두 하실수 있어요!



일단 구기자의 효능부터 소개하면, 간기능 보호,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으며, 혈관을 튼튼, 시력보호, 뇌기능(기억력)향상, 피부미용 등으로 효능이 있고, 인삼과 하수오 다음을 잇는 3대 명약이라고 소개되고 있습니다.



조금더 제맛을 내게 끓이고 싶으시다면 아래와 같이 실행해보세요. 


01. 물 2리터 기준. 구기자 한줌(70g 내외)


02. 말린 구기자를 체에 넣어 흐르는 물로 가볍게 흔들어 헹궈줍니다. 



03. 물기를 말려 약한불에 2-3분 천천히 볶아주세요. 


04. 약한불 40분, 센불20분 총 1시간 정도 끓여주시면 됩니다.



꼭 1시간 채울 필요는 없지만 오래 끓일수록 약성이 더 많이 우러나와 제대로 된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시간이 부족하거나 간편하게 섭취할경우 물700ml + 구기자 20g 넣고 센불에 끓어오를때 까지 끓다가 약한 불로 10분정도 더 끓어 주세요.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구기자차! 하지만 몸 체질이 냉 한분들은 맞지 않으니 가끔씩 하루 1잔 정도가 적당합니다. 


 


잠깐 소개한 효능외에도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되는 구기자차..저도 5일장에 구기자 건조된 것 보이면 한봉 사와서 끓여 마셔봐야겠어요..이상 구기자차 끓이는법 에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