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연금이란 국민이 직장을 갖고 소득이 발생하는 경우 급여의 일부분을 저축하는 형태로 이루어 졌어요! 직장인들의 월급에서 원천징수 되는 부분이죠. 또 연말정산을 통해 돌려받기도 하는 그런 것입니다.
정년퇴직 후 직장을 그만두고 쉬는 경우 소득원이 없을 경우를 대비하여 생활안정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발급방법에 대해 알아 봅시다.
네이버에서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하시면 해당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 납부내역이나 가입증명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선택해 주세요!
연금 알아보기, 연금 계산, 가입 증명서, 보험료 납부 증명서 등 여러 가지 조회가 가능 합니다! 굼긍한 사항이 있으면 문의 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다시 조회/ 증명 – 가입 증명서(국/영문)을 선택 합니다.
로그 인을 하셔야 합니다. 요즘 공인 인증서는 다 있으니 주민등록번호 입력하시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럼 아래처럼 나옵니다.
국민연금 가입 내역서 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직장을 다니면서 국민연금을 냈다는 증거 입니다. 전체선택 하거나 특정사업장 선택 하여 출력 하시면 됩니다.
프린터 발급 혹은 팩스 발급 중 한가지를 골라 선택 합니다. 그러면 '끝' 입니다. 간단하지 않나요? 저처럼 바빠서 외출이 힘들면 컴퓨터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신청이 되니 편리 해졌어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