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요네즈 유통기한 (칼로리) 정리

by 불사랑 2017. 3. 18.
반응형


쫄깃한 구운 오징어 어디에 찍어 드시나요? 보통은 고추장에 찍어 드시지만 저는 마요네즈에 찍어 먹습니다. 고소짭자름한 그 맛을 저는 즐기거든요.


 

◐제게 마요네즈는 사랑입니다.


오늘은 그 어떤 음식의 소스로 이용해도 손색이 없는 마요네즈 유통기한과 마요네즈 칼로리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마요네즈의 주원료는 계란 노른자와 식초, 식물성 기름이랍니다. 


구입한지 얼마 되지 않은 마요네즈는 그렇지 않지만 시간이 조금 경과된 마요네즈를 관찰하면 마요네즈에 층이 생긴 것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세가지의 성분이 서로 섞이지 않으려는 특성을 지녔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구분되어 층을 이루는 것입니다. 


 

◐유통기한은 그리 길지 않다.◑


이 세가지의 성분 중에 마요네즈의 유통기한이나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바로 난황. 즉 계란 노른자 성분입니다. 다른 두 성분 식물성 기름과 식초는 상온에서도 상태 변질이 잘 되지 않지만 난황의 경우는 시간이 지나면 변질이 되기 쉽습니다. 냉장보관을 한다해도 말이죠.



하지만 시중의 판매되는 마요네즈는 이러한 난황의 변질을 막기 위해 방부제를 첨가하게 되는데 이 방부제로 인해 8개월 내지 1년 가까이 유통기한을 지녔답니다. 


보통 마요네즈의 유통기한은 8개월이랍니다. 물론 1년인 녀석도 있습니다. 지금 냉장고를 열어 마요네즈에 층이 분리되었거나 냄새가 심상치 않다면 버리시는 것이 좋답니다.


 

◐고열량이니 꼭 참고하자.◑


하지만 마요네즈의 참맛을 느끼기 위해서는 2개월 이내 섭취하는 것이 좋으니 너무 큰 마요네즈를 사 놓는 것은 비추할만한 행위죠. 웰빙식품 차원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유기농 마요네즈의 경우 유통기한은 더욱 짧은 1개월내지 2개월 정도랍니다.



마요네즈는 고열량 식품으로 구분된답니다. 약 15㎖(1큰술)에 무려 100kcal나 되는 열량을 지녔으며 포화지방에 콜레스텔도 조금 함유되어 있으니 체중감량이신 분은 심사숙고 드셔야 하겠죠. 



마요네즈 구매 팁을 드리자면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이나 성인병이 걱정인 사람은 저지방 논콜레스테롤 마요네즈 상품을 선택하고 구입한 마요네즈는 2개월 내에 빨리 섭취하자'입니다.


오늘도 항상 행복하시길 바라며 물러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