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 다니고 있음을 증명해 주는 서류가 바로 재직증명서입니다. 이 재직증명서는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주승과 함께 금융기관과의 거래시 꼭 요구되는 서류 중의 하나이죠.
가장 손쉬운 발급방법은 자신이 다니고 있는 직장의 담당자에게 요청하는 것이지만 여의치 않게 급하게 필요한 경우 직장까지 다시 달려갈 수는 없죠.
그래서 오늘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손쉬운 방법으로 안내하고자합니다.
오늘 발급받을 재직즘영서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리 준비되어야 할 것은 개인정보가 담긴 서류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며 출력을 위해서는 인쇄가능한 프린터가 필요하죠.
위는 메인화면의 모습입니다. 이곳에서는 국민연금과 관련한 많은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를 주목해주세요.
아래에는 이 사이트 방문자를 위한 다양한 메뉴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그 메뉴들 중에 우리에게 오늘 필요한 메뉴는 바로 개인민원(조회/증명)카테고리입니다.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개인전자민원 카테고리로 이동이 됩니다. 위의 카테고리에서 선택탭을 조회/증명 탭을 선택하여 줍니다. 그리고 조회/증명 탭내의 메뉴 중에 가입증명서(국/영문) 메뉴를 클릭합니다.
앞서 말했던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해주세요. 개인정보가 담긴 서류로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당연히 국문증명서를 선택해야 하겟죠. 그리고 아래로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안내의 각 동의 항목에 체크를 해줍니다. 그리고 아래의 확인.
그러면 위의 그림과 같이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나오는데요 이 페이지를 통해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이 리스트의 특정 사업장만을 선택하여 발급받을 수 있고 영문발급, 팩스발급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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