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참 편리한 세상입니다. 거의 모든 민원은 집에서 인터넷을 이용해서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알아보는 전입신고도 예전엔 이사하는 날 일일히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고해왔답니다. 이 전입신고가 중요한 것은 세입자의 경우 동시에 확정일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확정일자 역시 요즘은 인터넷을 이용해 처리가 가능하더군요. 정말 편리한 세상입니다. 위의 민원24를 통해 전입신고 하는 법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전입신고 하는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사전에 본인명의의 공인인증서만 가지고 계시다면 인터넷을 이용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민원24에 접속하자 마자 자주 찾는 민원에 바로 전입신고 메뉴가 보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기에 메인에 나와 있는 것이겠죠.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신청전에 사전 안내사항을 먼저 읽고 동의를 하게 됩니다. 동의에 체크 후 아래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로그인 창이 나옵니다. 이 곳에서 앞서 설명 드린 것처럼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합니다.
이제 위의 신청창에 안내에 따라 작성하고 다음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조금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작성 예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1단계로 전입구분과 전출구분,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위의 안내처럼 전에 살던 곳, 전출지 정보를 넣고 현재 거주지 등의 정보를 입력 후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세대원정보 조회를 통해 세대원을 선택하고 세대원 성명 기재 등의 절차 완료 후 아래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비로소 끝납니다.
인터넷이 아닌 주민센터 방문을 통한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하고 세대원의 경우는 세대주의 신분증, 도장, 접수자 신분증, 위임장을 지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