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저가항공이 보편화 되어 있어 더욱 저렴하게 비행기를 이용한 여행 등이 가능해졌습니다.
다양한 항공사에 다양한 저가항공으로 우리의 입맛에 맞는 여행 수단을 선택하고 이용할 수 있죠. 하지만 일정이 어긋나거나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하여 항공권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주항공 취소수수료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제주항공은 매우 많이들 이용하는 항공사중 하나이기 때문이죠.
위는 항공권 환불전 확인해야 할 사항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항공권 종류, 구매수단, 출발지, 사용여부 등에 따라 일부는 제주항공 홈페이지나 전화 환불이 가능한 것이 있고 일부는 직접 지점을 방문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홈페이지 예매는 홈페잊에서 환불 신청이 가능하고 여행사 예매한 경우는 해당 여행사로 환불 신청을 해야 합니다. 위의 안내 중에 붉은색의 안내는 특히 유의하여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제주항공 승차권 환불시 미리 준비하여야 할 서류는 위와 같습니다. e-티켓의 경우는 e-티켓 확인증, 결제 신용카드, 신분증을 그리고 종이항공권은 항공권 및 승객 보관용 쿠폰, 신분증을. 또 대리신청 경우는 승객 본인이 직접작성한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위는 국내선 운임에 대한 변경 또는 취소 수수료를 나타낸 표입니다. 개인여객 항공권은 구매 다음날부터 출발 하루전 까지는 2천원의 수수료가 출발당일부터 출발시간 이후는 1만원의 수수료가 발생하고 단체 항공권은 구매 다음날부터 출발 3일전은 2천원, 출발 2일전부터 출발 1일전은 5천원 출발당일부터 출발시간 이후는 1만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국제노선 이용시 취소에 대한 수수료를 나타낸 표입니다. 각 목적지에 따라 정규운임, 할인운임, 특가운임에 대한 예약변경수수료, 취소수수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두 수수료표는 일반결제를 한 경우에 발생하는 수수료입니다. 만약 포인트를 이용하여 결제하셨다면 별도로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No-Show 수수료와 예약발권 수수료에 대한 안내도 첨부하였습니다. No-Show 수수료는 예약한 항공편 탑승수속 마감전 시간까지 예약취소를 하지 않은 경우 발생하는 수수료이며 예약발권 수수료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제주항공 취소수수료 및 기타 수수료 등에 대해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