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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 임대사업자 등록 절차 바로 여기서 알아봅시다.

by 불사랑 2017. 8.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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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많은 분들이 임대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임대의 경우 복잡할 것 같아 미리부터 골머리를 썩힐 생각을 하고 계신데 요즘은 인터넷을 이용해 신청이 가능해요.

 

 


그래서 오늘은 주택 임대사업자 등록 인터넷을 이용해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매우 간단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선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시를 통해 등록이 가능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민원이 이 곳을 통해 가능한데 대부분 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 놓는 것도 좋습니다.

 

 


관련기관을 일일히 방문하는 수고로움을 덜어주기 때문에 감사한 사이트입니다. 우선은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 보는 메인입니다. 이 메인 페이지에서 민원안내를 클릭하고 추가메뉴의 테마별민원을 선택합니다.



테마별 페이지로 전환이 되면 부동산 아이콘을 클릭하고 아래 메뉴의 주택임대사업자등록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



우선 안내를 만나게 됩니다. 이 민원 처리기간은 총 5일이며 제출해야 할 서류가 있습니다. 물론 이 시스템에 업로드 하는 형식이니 스캔을 준비해야죠.



제출서류는 위와 같습니다. 어차피 관련기관을 방문해도 제출해야 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준비해야 하고 업로드를 위해선 스캔본이 필요합니다.



안내와 구비서류를 확인하셨다면 중간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로그인창이 열리고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합니다. 그럼 신청서 페이지로 넘어가죠.




신청서에 이제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대상기관, 신청인, 상호 등 자신의 해당정보를 꼼꼼히 기재합니다. 구비서류의 경우 제출방법에 직접 방문하여 제출할 수도 있지만 귀찮으니 파일첨부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의 확장자명에 맞는 스캔 파일을 준비하셔 업로드 하시면 되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위의 신청서 작성 방법도 올려드리겠습니다. 찬찬히 읽어보시고 따라해보세요.


 

오늘은 이상으로 주택 임대사업자 등록 인터넷 방법에 대해 매우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늘 행복하시고 활기찬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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