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초간단 쉬운 방법

by 불사랑 2017. 7. 3.
반응형


대한민국의 국민이라면 누구든 가지는 납세의 의무가 있습니다. 간혹 이러한 납세의 의무를 잘 수행하고 있는지 증명해야 하는 경우가 있지요.

 

 


지방세 또한 이러한 납세의 의무가 있는 세금 중의 하나입니다. 대표적인 자동차세부터 여러목의 세목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려 합니다. 위의 민원24시를 통해서 말이죠.

 

 


우선 세금과 관련한 업무는 다들 머리 아파 하시지요. 하지만 인터넷이 되고 공인인증서만 가지고 계시다면 단 2분 만에 발급이 가능합니다.



위는 민원24시 메인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민원을 집에서 해결 가능하게 해주는 사이트이죠.



자주 찾는 민원에 바로 '지방세 납세증명' 메뉴가 바로 보입니다. 바로 클릭



그러면 위의 로그인 창이 나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합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처럼 신청창이 나옵니다. 이름과 주민번호는 로그인으로 인해 자동으로 기입되어 있습니다.


아래 부분부터 알맞은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고 아래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앞서 프린터 가능한 프린트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겠죠.


 

오늘은 이상으로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