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출산휴가 급여신청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안내해 드리려합니다. 출산으로 인한 장기 휴가시에도 임금의 상실 없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정식명칭으로는 출산전후휴가급여인데요 출산 전과 후의 90일의 기간 동안 출산휴가를 주고 해당 기간 동안 지급해 주는 것입니다.
◐출산휴가 급여를 신청해보자.◑
마음 놓고 출산을 함과 동시에 모성보호를 보장해주는 취지의 제도라 더욱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위는 지급대상을 정의한 글입니다. 임신중의 여성근로자가 출산전 또는 출산 후 휴가를 이용하고 휴가가 끝나는 날 이전 고용보험 피보험단위 기간이 통산해서 180일 이상이어야 하죠.
◐출산휴가 급여 모의계산도 가능해요.◑
신청은 출산전 휴가를 시작한 날 이후 1개월부터 휴가가 종료된 날 이후 12개월 내에 신청을 하셔야 한답니다.
고용보험 사이트를 통해 출산전후휴가급여를 신청할 수 있는데 사전에 이 고용보험 사이트에 회원가입 하셔야 하고 공인인증서를 통해 인증이 되므로 공인인증서를 등록해 놓으셔야 합니다.
위의 고용보험 사이트 메인에서 '개인회원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처럼 '개인회원 서비스'카테고리로 이동이 되는데요. 이 중에 가운데의 '모성보호급여 신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개인 서비스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물론 공인인증서도 있어야 하기에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록은 사전에 꼭 해놓으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이동된 위와 같은 페이지에서 아래의 '출산전후(유산,사산)급여 신청'을 클릭해줍니다.
위의 신청서 작성창에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 해당하는 부분을 기재하시고 다음으로 출산전후 신청가능 기간조회(30일) - 확인서신청일조회를 통한 휴가부여기간과 출산일 정보확인 - 처리센터 결정 등의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신이 받게 되는 출산휴가 급여를 모의계산 해볼 수도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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