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의 편의점은 우리에게 많은 편의성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심야에 물건 구입은 물론 요즘은 택배도 보낼 수 있죠.
오늘은 편의점 택배 보내는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편의점의 대표격인 CU와 GS25 편의점 이용시 참고하면 매우 유용합니다.
위의 그림에 나와 있는 것이 바로 편의점 포스트박스입니다. 저울이 달린 무인 택배자입로 국내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원 또는 비회원 접수가 모두 가능합니다.
중량을 측정하고 그 중량에 따른 택배비용을 납부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며 제휴 쇼핑몰과 반품 거래에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짚 앞의 편의점 택배를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방법은 중량을 포스트 박스로 측정한 후 상품의 종류를 선택, 송신인과 수화인의 정보를 입력, 운임확인, 운송장 출력 순서입니다. 처음해보는 사람도 매우 편리하도록 되어 있답니다.
당연히 내용물 보호가 가능한 포장이라야 합니다. 최대의 크기는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60cm입니다.
위는 접수 가능한 물품을 나타낸 이미지들입니다. 가전제품부터 곡물, 반찬, 한약류까지 매우 다양하게 취급가능하답니다.
요금은 앞서 소개한바와 같이 중량에 따라 구분되고 수화인 지역이 동일권인지 타권인지, 제주권인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