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가거나 계절이 바뀔때 대청소를 하게 되면 상당한 규모의 쓰레기가 나오게 됩니다. 이런 쓰레기들은 어찌하여 버리면 된다고 하지만 더이상 쓰지 않는 가전제품의 경우 버리는 것은 골치아픈 일입니다.
예전에는 무단투기 방지를 위해 지자체에 신고하고 수수료를 내고 버리거나 일정한 스티커를 사다 붙여 놓고 버리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식으로도 무단으로 폐가전을 투기하는 사람이 많아서 이제는 무료수거 서비스가 생겼습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는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서는 따로이 수수료를 내지 않고 신청한 집의 가정에 직접 방문해서 우리가 이동하기 힘든 무거운 폐가전 제품을 수거해가기 때문에 우리 생활에 매우 편리한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위는 이 시스템의 메인페이지로 사업소개나 이용방법, 배출예약 등을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위는 무료수거 품목을 나열한 그림입니다. 냉장고나 세탁기, 에어컨, TV 등의 단일품목은 물론 전축이나 PC 등의 세트품목과 5개 이상의 동시배출품목도 수거해갑니다.
하지만 모든 가전제품을 수거하는 것은 아니고 수거불가품목도 있으니 위의 폐가전 제품 수거 기준을 사전에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장롱, 의자 등의 폐가구와 악기류, 고의적 훼손제품 등의 경우는 수거가 불가능한데요. 이런 경우는 해당지자체에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폐가전제품 배출의 예약은 인터넷이나 모바일, SNS, 콜센터 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통해 문의와 신청도 얼마든지 가능하니 참으로 편리한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통해 '폐가전무상방문수거'를 검색하여 친구에 추가한 후 1:1채팅을 통해 문의사항 문의나 폐가전 배출예약을 신청하면 된답니다.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콜센터로 직접 예약이 가능한데 전화번호는 전국 1599-0903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운영시간은 위의 그림에서와 같이 월요일부터 금요일 평일에는 08:00 ~ 18:00까지이고 토요일이나 공휴일에는 08:00 ~ 12:00까지 운영합니다. 콜센터 예약은 앞의 시간에 예약하면 되고 실제 폐가전 수거차량의 운영시간은 평일 및 공휴일 08:00 ~ 18:00까지 운영되지만 일부 지역사정에 따라 다를 수도 있답니다.
홈페이지 방문을 통한 직접예약도 가능합니다.
아까 소개해 드린 이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위의 그림과 같은 수거 예약메뉴를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