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연말정산은 잘 끝내셨나요? 현금영수증의 경우 다른 소득공제에 비해 공제율이 높은 편에 속합니다. 무려 30% 정도 되는데 이를 놓치면 괜히 아깝게 된답니다.
◐간단하게 현금영수증 신청할 수 있다.◑
오늘은 그래서 현금영수증 신청방법에 대해 간단히 안내할깡합니다.
현금영수증은 현금영수증카드나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여 현금 구매시에 제시하고 현금영수증 처리를 할 수 있답니다. 또 요즘엔 스마트폰 모바일 앱을 이용해 더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죠.
◐현금영수증 신청 홈택스를 이용◑
그럼 지금부터 현금영수증을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위처럼 국세청 홈택스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마 연말정산을 위해 모두 접속하셨으니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단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메인모습입니다. 메인의 조회/발급 카테고리를 이용하여 신청할겁니다.
다음과 같이 조회발급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조회/발급 카테고리에도 위와 같은 무수히 많은 메뉴들과 민원이 보입니다. 그 중 아래의 파란색 박스를 주목해주세요.
파란색 박스의 발급수단 부분에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를 순서대로 선택하여 이동합니다.
이 현금영수증 수단은 개인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 등을 담고 있으니 본인인증이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하면 바로 위처럼 휴대폰 번호나 카드번호를 입력하여 현금영수증을 신청할 수 있게끔 나옵니다. 기존의 현금영수증 수단 변경 및 신규 등록도 이 절차를 통해 가능합니다. 카드의 경우 최대 5장까지 입력이 가능하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앱으로도 현금영수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M현금영수증 카드(소비자용)' 앱을 다운하여 설치하시면 되는 것이죠.
저의 경우는 거의 핸드폰 번호 등록을 통해 현금영수증 처리를 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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