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을 위해 착용하는 의류는 그만큼 관리가 더 필요합니다. 옷은 그렇다 치더라도 신발의 경우 바닥과 자주 닿게 되어 더욱 때가 잘타죠.
하지만 희 운동화 세탁을 잘 못하게 되면 모양이 변형되거나 소재가 망가지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흰운동화 세탁법 노하우를 알려드리려합니다.
먼저 가장 흔한 운동화가 면 소재로 만들어진 운동화입니다. 흰 운동화의 경우 누런색으로 변색되는 경우도 많기에 세탁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우선은 충분히 물에 담구어 때를 불려줍니다. 따뜻한 물에 세제와 표백제, 주방세제를 섞어 흰 운동화를 담구어줍니다.
불리는 시간은 약 20분정도 불려 준 후 꺼내어 부드러운 솔로 얼룩진 부분을 문대어 주면 그냥 세탁하는 것보다 훨씬 때가 잘 지워짐을 느낍니다.
그리고 세제물을 완전히 헹구어 준 후 식초물(물:식초 = 10:1)에 담구어 두면 누런 부분이 하얗게 돌아옵니다. 그런 후 마지막에 깨끗한 물에 헹구어 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지퍼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와 따뜻한 물을 섞고 그 지퍼백에 운동화를 넣어 10분정도 불립니다. 다음 지퍼백의 세제물을 제거하고 운동화를 꺼내 부드러운 솔로 문대어 주어도 됩니다.
마지막 방법은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한 것입니다. 플라스틱 용기에 베이킹소다와 식초(베이킹소다:식초 = 2:3)를 혼합한 물을 만듭니다. 그리고 칫솔을 이용해 더러운 부분을 문질러주신 후 말려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세탁후 건조시에는 모양이 변하지 않도록 운동화 안에 신문지나 달력을 넣어 모양을 유지시켜 주며 건조를 하면 더욱 좋습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흰운동화 세탁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멋스러운 흰 운동화 잘 신으세요.
댓글